'김혜자 도시락' 대박 나더니…"쏠쏠하네" 편의점서 인기
입력2023.05.29 10:44 수정2023.05.29 11:53
"누가 그걸 해?"
편의점 구독서비스의 '반전'
2030 호응…구독 두 배 늘어
도시락 등 간편식 구매 다수
편의점 구독서비스의 '반전'
2030 호응…구독 두 배 늘어
도시락 등 간편식 구매 다수
29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기준) GS25의 구독서비스인 '우리동네GS클럽한끼' 가입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1.3% 증가했다. CU의 구독서비스 이용 건수도 지난해에는 전년과 비교해 119% 늘더니, 올해 1∼5월에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2.4% 급증했다.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역시 올해 1∼5월 구독서비스 이용 건수가 지난해 동기보다 두 배씩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CU에서도 구독서비스를 통한 도시락 구매 비중이 13%로 가장 컸고, 이어 커피(10.2%) 우유(9.0%) 삼각김밥(8.3%) 컵라면(7.5%) 순으로 나타났다. 삼각김밥과 컵라면 역시 식사 대용 간편식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구독서비스 전체 구매 상품 3개 가운데 1개가 끼니와 관련된 셈이다.
이용 고객은 2030세대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GS25 클럽한끼의 경우 이용 고객의 70.4%가 2030세대였고, CU도 20대(33.8%)와 30대(36.4%) 이용 비율이 70.2%로 비슷했다. 이마트24에서는 이달 1∼24일 기준으로 30대의 도시락·김밥·주먹밥류 구독서비스 이용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217% 증가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대 이빨의 정체는??? (0) | 2023.06.02 |
---|---|
타다, 무죄 확정 (0) | 2023.06.02 |
배달비 0원 등장 (0) | 2023.05.30 |
딜리버리히어로, 적자폭 ‘배민 수익’으로 줄였다 (0) | 2023.05.23 |
카톡, 그룹 "조용히 나가기" (0) | 2023.05.23 |
댓글